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우유를 만들어 먹는 것이 저렴할까요?

by 우리:) 2024. 6. 17.
반응형

 식물성 우유는 이제 위협적일 정도로 큽니다. 그들의 인기와 함께 EU 전역을 포함하여 논란도 뒤따랐습니다. 이러한 인기는 부분적으로 소비자의 선호도 증가에 기인합니다. 기후 변화에 대해 우려하고 식단의 탄소 발자국을 줄이려는 사람들에게 매력적입니다. 유제품 우유 한 잔을 생산하면 식물성 우유보다 거의 3배 더 많은 온실 가스가 배출되고 9배 더 많은 토지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젖소에서 나오지 않는다고 해서 식물성 우유가 환경에 미치는 영향이 적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모든 식물성 식단이 동일한 건강 및 환경적 이점을 제공하는 것은 아니라고 연구를 진행한 Musicus는 말합니다.
 그러나 우리의 식단 비용의 영향을 받으며, 식물성 우유가 더 비싸면 직접 만드는 것으로 해결할 수 있을까요? 루시 셰리프(Lucy Sherriff)는 직접 만드는 것이 더 저렴한지 알아보았습니다. 집에서 우유를 만드는 것이 매장에서 우유를 사는 것보다 더 비쌌음에도 불구하고 실제로 그 일을 정말 즐겼고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쉽다는 사실에 놀랐습니다. 그는 내 음식이 어디에서 왔는지, 무엇이 들어가는지 확인하는 것을 즐기며, 그것에 한 걸음 더 가까워진 것처럼 느껴졌습니다.

1. 와일드 카드 : 대마 우유
 루시 셰리프는 첫 번째로 대마로 실험하기로 결정했습니다. 항상 대마 우유가 묽고 뒷맛이 이상하다는 것을 알았기 때문에 집에서 만들어 더 나은 맛을 얻을 수 있는지 궁금했습니다. 대답은 그렇지 않다였습니다. 다음에는 약간의 바닐라 추출물과 대추야자 몇 개를 추가하여 견과류 맛의 균형을 맞추도록 했습니다. 대부분의 견과류와 달리 걸러낼 필요가 없었습니다. 씨앗, 물, 소금을 블렌더에 넣고 1분 동안 휘젓습니다. 대마 우유의 비용은 950ml에 약 8,000원입니다. 이 양의 대마 우유를 만들려면 113g의 껍질을 벗긴 대마 씨앗이 필요하며 비용은 약 6,000원입니다. 따라서 이 경우 일반적으로 씨앗을 대량으로 구입하는 경우 직접 만드는 것이 더 저렴합니다.

2. 가장 맛있는 것 : 아몬드 우유
 찬장에 있는 것을 사용하는 것이 진정한 지속 가능성의 정신이라고 느꼈기 때문에 루시 셰리프는 나가서 아몬드를 사지 않았습니다. 아몬드를 최소 6시간 동안 물에 담가야 했기 때문에 밤새 냉장고에 넣었습니다. 다음날 불린 견과류와 물을 몇 분 동안 갈아주었습니다. 그런 다음 견과류를 키친타올로 짜야합니다.
 아몬드는 우유를 700ml 미만으로 만들었습니다. 저렴한 아몬드 우유는 950ml에 약 5,500원이고, 더 멋진 제품은 829ml에 약 9,500원입니다. 직접 만들지 않는 것이 더 저렴합니다. 가게에서 사는 우유보다 훨씬 맛있긴 하지만 더 진하고 대부분의 아몬드 우유에 있는 이상한 뒷맛이 없습니다.

 

3. 신뢰할 수 있는 것 : 귀리 우유
 루시 셰리프는 끈적끈적한 슬라임에 대한 공포 이야기를 들었기 때문에 귀리에 대해 많은 연구를 했습니다. 귀리는 민감합니다. 으깬 귀리를 사용해야 합니다. 그리고 완벽한 질감의 핵심은 얼음 찬물로, 열은 귀리를 녹말이 많고 끈적끈적하게 만듭니다. 몸을 담글 필요도 없고, 아몬드처럼 귀리를 짜면 안 됩니다. 그렇게 하면 끈적끈적하고 거칠어집니다. 그리고 과도하게 블렌딩하지 않고 30초면 충분합니다. 견과류 봉지가 필요하지 않았고 체를 사용했는데 잘 작동했습니다.
 루시 셰리프가 구매한 유기농 귀리는 8.7g에 약 22,000원입니다. 이 레시피에는 거의 710ml의 우유를 만드는 귀리 113g가 필요했습니다. 걸러내는 과정에서 일부가 손실됩니다. 시중의 귀리 우유는 4.73l에 약 89,000원이므로 같은 양을 만드는 데 11,000원이 듭니다. 직접 만드는 것이 더 저렴하지는 않았지만 유기농 귀리를 사용하고 우유에 들어가는 것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루시 셰리프는 결과가 너무 마음에 들어서 이번에는 대추야자를 곁들인 두 번째 배치를 만든 다음 소금 한 꼬집을 넣은 또 다른 배치를 만들었습니다. 가장 좋아하는 것은 단맛과 짠맛이 나는 대추야자 조합이었습니다. 

 집에서 식물성 우유를 만드는 가장 강력한 이유는 집에서 만든 우유에는 증점제와 같은 첨가물이 포함되어 있지 않기 때문이라고 루시 셰리프는 말합니다. 항상 그렇듯이 직접 만드는 것이 더 시간 효율적인지, 아니면 슈퍼마켓에서 트롤리에 귀리 우유 한 상자를 추가하는 것이 더 효율적인지에 달려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