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도쿄 스시 맛집

by 우리:) 2024. 5. 31.
반응형

 언뜻 보기에 일본의 가장 상징적인 음식은 해산물과 한입 크기의 밥을 단순하게 조합한 스시입니다. 그러나 스시가 대표하는 문화와 마찬가지로 스시의 세계는 미묘함, 복잡함, 역사로 가득 차 있습니다.
 오늘날 가장 잘 알려진 스시 버전인 니기리즈시 또는 손으로 만든 스시는 1800년대로 거슬러 올라가는 비교적 새로운 버전입니다. 그러나 1,000여 년 전의 가장 오래된 버전인 나레즈시는 밥과 회가 함께 발효된 후 손님들이 밥을 버리고 발효된 회만 먹었다고 합니다.

 오늘날 스시는 번화한 일본의 가이텐즈시 식당에서 적은 돈을 지불할 수도 있고, 가장 고급스러운 스시 레스토랑에서 수만 엔을 지불할 수도 있는 음식입니다.

1. 오마카세 초밥에 가장 적합: 스시 유우 
 셰프 시마자키의 할아버지의 이름을 딴 스시 유우는 원래 셰프의 아버지인 쇼지로가 1972년 다소 유행을 타지 않는 카메아리 지구에 문을 열었고, 1970년대 후반에 롯폰기로 이전하여 2010년에 지금 위치에 있습니다. 시마자키는 "당신에게 맡깁니다"로 번역되는 오마카세 스타일의 고전적인 니기리즈시를 제공합니다. 즉, 메뉴에서 주문하는 대신 시마자키가 매일 아침 도요스 시장에서 조달하는 고품질 제철 농산물을 기반으로 선택한 코스를 제공받게 됩니다. 코스는 모두 오마카세이지만, 사카모토는 참치가 입에서 살살 녹는 오토로나 고기가 더 많은 아카미를 맛볼 수 있는 하이라이트 중 하나라고 말합니다. 
 그리고 시마자키와 같은 최고의 셰프의 섬세한 디테일 예를 들자면 참치 부위가 더 뚱뚱해질수록 시마자키는 기름기를 줄이고 맛의 균형을 더 잘 맞추기 위해 따뜻한 조미료를 약간 더 추가합니다.

2. 접근성이 좋은 고급 초밥에 가장 적합: 긴자 큐베이
 긴자는 일본에서 가장 자랑스럽고 고급스러운 스시의 본거지이지만, 1935년에 문을 연 큐베이는 여전히 같은 가족이 운영하고 있으며, 사카모토는 이 고급 주택가에도 저렴하지는 않지만 여행객들이 접근할 수 있는 스시의 전설이 있다고 말합니다.
 그 이유 중 하나는 고급 스시치고는 이례적인 규모로 5층에 걸쳐 친밀한 카운터 공간, 테이블 석, 개인실이 혼합되어 있고, 길 건너편에 별관이 있으며, 주요 호텔의 여러 지점이 있습니다. 사카모토는 직원들이 일본인이 아닌 손님을 상대하는 데에도 익숙하다고 말하며, 더 저렴하게 먹을 수 있는 큐베이의 점심 식사 코스를 추천합니다.

3. 저렴한 초밥에 가장 적합: 스시로 
 도쿄에서 가장 저렴한 스시 체인점 중 하나인 스시로 지점은 지하 쇼핑몰에 있고(도쿄에 60개, 전국에 639개 매장 중 하나), 언어 장벽에 대해 스트레스를 받을 필요가 없습니다. 좌석 근처를 지나는 컨베이어에서 색으로 구분된 요리를 가져오거나 다국어 터치 스크린을 사용하여 주방에서 직접 주문할 수 있습니다. 오징어와 연어와 같은 초밥이 들어 있는 150엔(£0.78)의 주황색 접시와 도미 초밥과 다양한 군칸마키가 들어 있는 210엔(£1.09)의 빨간색 접시 등 어느 쪽이든 선택할 수 있습니다. 390엔(£2.02)짜리 블랙 접시에는 고급 참치가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