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도쿄 라멘 맛집

by 우리:) 2024. 5. 28.
반응형

 라멘은 아마도 일본에서 가장 잘 적응된 음식일 것입니다. 1800년대 후반 또는 1900년대 초반에 요코하마의 차이나타운을 통해 일본에 전해졌다고 전해지는 중국 밀면 수프는 최고의 일본 컴포트 푸드가 되었습니다. 그 이름은 중국 북부에서 파생되었지만 라미안 국수, 라멘은 오늘날 도쿄에서 다양한 스타일로 제공됩니다.
 어떤 사람들에게는 뜨거운 수프에서 미친 듯이 후루룩 소리를 내며 후루룩 마시는 면이 사무실에서의 나쁜 아침을 기분 좋게 만듭니다. 다른 사람들에게는 친구들과 하루를 마무리하거나 밤새 술을 마신 후 회복할 수 있는 만족스러운 방법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유명한 라멘 가게에서 라멘을 맛보기 위해 몇 시간씩 줄을 서서 기다리기도 합니다.
 
1. 최고의 점심 식사 : 도쿄 라멘 다이시
 바깥 거리에는 빨간 지붕의 바 의자가 줄지어 서 있습니다. 이 소박한 식당에서 점심을 먹으러 직장인들은 긴 줄을 섭니다. 이 곳은 쇼유(간장)를 베이스로 한 라멘으로, 모든 좋은 라면처럼 마법의 국물로 뒷받침됩니다. 육수는 통닭, 가리비, 가다랑어 플레이크 등을 섞어 요리사가 10시간 동안 천천히 끓인 후 간장을 넣어 모든 풍미를 하나로 모으는 것이라고 합니다.
그 그릇에 중간 두께의 국수를 넣고 분홍색과 흰색의 차슈 돼지 고기로 토핑합니다. 죽순, 삶은 달걀 반쪽, 파, 시금치, 마지막으로 말린 해초 한 조각은 일반적인 라멘의 토핑 종류입니다.

2. 고급 라멘에 가장 적합: 세이조 세이카
 2020년 세타가야구의 조용한 주택가에 오픈한 이래, 세이조 제과 권위 있는 대회에서 3위를 차지했습니다. 올해의 도쿄 라멘 2020년 목록에 빕 구르망 2021년부터 미슐랭에서 시오(짭짤한) 라멘으로 등재되었습니다.
 많은 라멘 그릇이 어수선해 보이지만, 얇고 쫄깃한 면발에 거의 맑고 밝은 색의 국물에 담근 후 파와 차슈를 얇게 썬 흰색을 드문드문 얹은 단순해 보이는 라멘입니다. 다시마와 생선, 소금과 아로마 오일의 악센트가 어우러져 소용돌이치는 깊이의 풍미를 선사합니다.
 스타일리시한 프리젠테이션은 식당의 분위기와 잘 어울립니다. 밝은 인테리어, 나무와 금속으로 된 카운터, 국수를 담을 수 있는 커다란 흰색 그릇이 있는 세이조 세이카는 전형적인 뒷골목의 거친 라멘 가게와는 거리가 멀어 보입니다. 줄을 설 준비만 하면 되는데, 좌석은 6개뿐입니다.

3. 향신료에 가장 좋은 음식: 라멘 아운
 탄탄멘은 쓰촨 단단 국수를 일본식으로 재해석한 것으로, 중국풍에서 영감을 받은 것처럼 매운 맛이 날 수 있습니다.
 이 곳에서 유명한 것 중에 하나는 검은깨 수프가 없는 탄탄멘으로, 두꺼운 면과 튀긴 쇠고기에 아기 새우와 미즈나, 단팥 소스(나고야 된장 추가)와 중국에서 수입한 누에콩 칠리 페이스트를 사용하여 후추와 스모키한 맛을 냅니다. 또 다른 옵션은 10가지 이상의 재료를 결합한 풍미 가득한 고추 기름을 첨가하여 붉은색을 띤 반짝이는 크림 같은 국물에 더 얇은 면을 얹은 흰 참깨 수프 탄탄멘입니다.
 주문은 그림이 있는 티켓 판매기를 사용하는데, 여기서 숫자(0-6)는 향신료 정도를 나타냅니다. 옵션 6은 땀에 흠뻑 젖고 일시적으로 말을 할 수 없는 매운맛을 함께 제공됩니다. 초보자에게 레벨 2를 권장합니다.

4. 최고의 된장라면: 산 토라
 산 토라 는 여러 가지 스타일의 라멘을 요리하지만, 신주쿠구의 뒷골목에 묻혀 있는 이 작은 장소로 찬사를 받은 것은 된장을 베이스로 한 버전입니다. 원래 1950년대에 홋카이도 북쪽 섬의 삿포로에서 오너 셰프가 일을 배운 미소 라멘은 산 토라가 흰 된장, 말린 정어리, 돼지 뼈, 다시마 등의 재료를 혼합하여 만든 진한 국물이 특징입니다.
 찌꺼기를 걸러낸 육수에 홋카이도에서 공수해 온 단단하고 노란 국수와 섞은 다음, 챠슈 돼지고기 조각, 다진 파, 강판에 간 생강을 약간 얹어 진한 국물에 더합니다.
 외딴 곳에 있는 에도가와바시역에서 조금만 걸어가면 가게 위에 있는 흰색 간판에 영어로 이름이 적혀 있는 산 토라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밖에도 줄이 늘어서 있기 때문입니다.

반응형